1. 신청 대상

햇살론카드를 연체 없이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

2. 지원 내용

신청만 해도 참여 격려금을 지급! 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을 3회 이상 이용하고 신용점수가 일정 점수와 함께 더 많이 상승할수록, 더 많은 격려금을 드립니다.

  • 신청및 참여 격려금 지급
  • 신용점수 조회
  • 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 이용
  • 종료 및 신용점수 비교
  • 신용점수 상승 시 격려금 지급

<신용점수 상승구간별 격려금 지급액>

구분 신청 50점 이하
(31~50점)
100점 이하
(51~100점)
200점 이하
(101~200점)
200점 초과
(201점~)
격려금 3만원 10만원 20만원 30만원 40만원

3. 격려금 지급조건

참여 격려금

제2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완료하신 분

신용점수 상승 격려금 (모두 충족)

  • 사업 운영기간 동안 신용‧부채관리 컨설팅을 총 3회(월 1회 초과 불가) 이상 이용하고
  • '25.1.31.(금) 대비 '25.12.5.(금) 기준 신용점수(KCB)가 최소 31점 이상 상승한 분

4. 신청 및 운영기간

  • 신청기간 : ’24. 11. 4.(월) ~ ’24. 11. 22.(금)
  • 참여 격려금 지급 : ’24. 12월 예정
  • 운영기간 : ’25. 2월 ~ ’25. 11월
  • 격려금 지급 : ’25. 12월 예정

5. 신청방법

  1. 1

    서민금융진흥원 앱(App) 접속

  2. 2

    제2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 메뉴 클릭

  3. 3

    자격조회 후 신청(로그인 필수)

  4. 4

    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 신청

  5. 5

    신청완료

6. 유의사항

  • 본 사업 신청자는 신청일을 기준으로 햇살론카드를 연체 없이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.
  • 본 사업 신청자는 ‘제2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’ 신청 후 이어지는 페이지에서 ‘신용‧부채관리 컨설팅’까지 신청해야 참여가 완료됩니다.
  • 본 사업 신청자는 필수로 ‘신용‧부채관리 컨설팅’을 최소 3회(월 1회 초과 불가) 이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격려금을 지급받을 계좌는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.
  • 신청 시점에 입력한 계좌번호가 정지 및 이상이 있는 경우, 격려금 지급이 불가합니다.
  • 신용점수 상승 여부 및 상승구간 산정은 ‘25. 1. 31.(금) 및 ’25. 12. 5.(금)에 조회한 신용평점(KCB)으로 판단하며, 조회시점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점수 상승 격려금은 신용점수(KCB)가 31점 이상 상승한 분에 한하여 격려금을 지급합니다.
  • 사업 종료 이후에도 ‘신용‧부채관리 컨설팅’은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‧부채관리 컨설팅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분은 기존 신용‧부채관리 컨설팅을 중단하고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.
  • 본 사업은 재원 등을 고려하여 선착순으로 마감되며,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.
  • 본 사업의 내용 및 일정 등 세부사항은 신청현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Back to Top